최근 많은 분들이 물을 사먹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아직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생수들 중 절반 정도가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우리 건강에 해롭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드셔야 할텐데요. 그럼오늘은 수질 부적합 판정에 받은물, 그리고 어떤 생수가 문제가 있고 어떤 생수가 안전한 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참고하셔서 안전한 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샘물
지금 보시는 제품들 한 번쯤 보셨거나 직접 드셔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들 3개 제품은 같은 물입니다.
같은 수원에서 똑같은 제조사 만들었는데 상품만 이렇게 3개로 달리 붙여서 판매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일부 제품은 수질 기준 부적합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제조사가 생산을 한 제품입니다.
지난해 기준 환경부에 등록된 생수 제조업체 수는 61곳입니다. 수질 부적합으로 적발된 업체는 6년간 28곳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두 곳 중 한 곳이 수질기준 부적합이 되었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수를 구입할 때 그 뒤에 아주 조그맣게 나오는 제조사와 취수원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질 부적합 업체 알아보는 법
수질 부적합 업체 알아보는 방법은 환경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정보 공개'를 누르고 '먹는 물 영업자 위반 현황'을 누르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들어가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먹어도 되는 가장 좋은 샘물을 말씀드리자면 그것은 바로 '삼다수'입니다.
특히 삼다수는 한번도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없는 깨끗한 생수라고 합니다. 특히 20년 가까이 샘물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보드
▶ 주민센터에 '이것' 신청만 하면 빠짐없이 지원금 챙겨주는 제도
▶ 플라스틱 용기에 '이 숫자' 있으면 절대 쓰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