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가 증가하다 보니 TV가 없는 가구도 많습니다. 또 스마트폰이 진화하면서 TV에 대한 개념이 달라지면서 실질적으로 집에 TV가 없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근데 TV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우리들이 TV수신료를 납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쓸데없는 수신료를 안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V수신료 안 내는 방법 3가지
한전에 직접 전화
한전에서 전기요금을 낼 때 TV수신료를 함께 고지하게 됩니다. 그럴땐 한전에 직접 전화해서 해지하시면 됩니다. 대표번호 123번에 전화하셔서 안내에 따라 KBS수신료를 해지하고 싶다고 신청하면 개인정보를 확인 후 해지 해준다고 합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해지
아파트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TV를 안 본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당연히 TV를 볼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TV수신료를 자동으로 청구하고 있는데요. 만약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반드시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면 아파트 관리사무소 또는 경비원이 직접 TV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한다고 합니다.
KBS를 통한 해지
해지하면 억울하게 납부했던 과거의 KBS수신료를 환불받을 수 있으므로 KBS에 직접 전화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KBS수신료센터인 1588-1801번에 전화하면 상담원이 TV나 소형TV가 있는지 컴퓨터에 TV가 연결되어있지는 않은지 등 여러 가지 질문을 하는데요. 원래부터 TV도 없었고 앞으로 볼 생각도 없다면 환불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을만한 보드
▶ 주민센터에 '이것' 신청만 하면 빠짐없이 지원금 챙겨주는 제도
▶ 플라스틱 용기에 '이 숫자' 있으면 절대 쓰지 마세요!
▶ "과태료 폭탄 맞습니다" 일반 쓰레기에 같이 버리면 절대 안되는 쓰레기
▶ "아파트 관리비 꼭 되돌려 받으세요" 무조건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아파트 관리비 받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