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솟는 기름값 모르면 손해! 주유비 아끼는 꿀팁 5가지

by 핑크2 2022. 7. 16.
반응형

요즘 기름값이 너무 치솟아서 한번씩 주유할 때마다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데요. 그런데 사소한 습관 몇 가지만 고쳐도 주유비를 아낄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당장은 체감이 안되지만, 사소한 방법이 몇 가지만 모이면 생각보다 많은 기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주유비를 아끼는 법에 실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주유비 아끼는 꿀팁 5가지

    아침이나 저녁에 주유

    기름은 액체 상태라 기온에 따라 부피가 달라지는데요. 온도가 낮을 경우에는 밀도가 올라가고 높을 때는 팽창하기 때문에 비교적 기온차가 적은 아침이나 저녁에 주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 기온이 높을 때 주유하게 되면 쉽게 기화되어 주유량에 차이가 나는데요. 그 차이나는 양이 얼마 안된다고 해도 높아진 기름값 + 장기간을 비교해봤을 때 이런 습관을 가져야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70~80%만 채우기

    가득 주유하는 것은 연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좋은 습관이 아닌데요. 기름을 가득 넣고 운전하는 것과 70%정도 넣고 운전하는 것은 나머지 30%의 무게 만큼 연비에 손해를 가지고 운전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실제 실험 했을 때 가득넣고 운전했을 시와 70% 넣고 운전했을 시 연비가 6~7% 정도 차이가 나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오피넷 이용

    한국석유공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오피넷은 주변에서 가장 싼 주유소를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피넷 사이트 바로가기

     

    주유 경고등 뜨기 전에 주유

    차량의 주유 경고등이 떴을 때만 주유하는 분들 계신가요? 만약 주유 경고등이 떠있을 때 기름을 넣게 되면 연료가 탱크 바닥과 부딪혀 산화되기 때문에 주유되는 연료의 일부분이 증발되게 됩니다. 제값만큼 기름을 넣기 위해서 주유 경고등이 뜨기 전에 미리 주유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겠습니다.

     

     

    주유 중 시동 끄기

    주유 중 시동이 켜져 있으면 연료가 주입되는 동시에 엔진 가동을 위해 연료가 계속 소모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결제한 금액보다 적은 양의 연료가 주입될 수 있는데요. 미세한 차이지만 더 큰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스파크나 정전기로 인한 화재 발생가능성 때문인데요. 주유 중 시동을 끄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안전수칙이니 꼭 지키셔야 합니다. 가솔린 차량은 이를 어길 시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보드

     주민센터에 '이것' 신청만 하면 빠짐없이 지원금 챙겨주는 제도

     플라스틱 용기에 '이 숫자' 있으면 절대 쓰지 마세요!

    "과태료 폭탄 맞습니다" 일반 쓰레기에 같이 버리면 절대 안되는 쓰레기

    "아파트 관리비 꼭 되돌려 받으세요" 무조건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아파트 관리비 받는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