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나무주걱, 나무 수저 또는 젓가락 하나쯤 가지고 계실텐데요. 예뻐서 혹은 무게가 가볍고 치아 손상 위험이 적어서 나무로 된 소재를 사용하는 분들 있으시죠? 하지만 나무 소재로 된 식기들은 절대 주방 세재로 씻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나무 식기를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 식기, 세제로 절대 씻지 마세요!
평소 무게가 가볍고 치아가 손상될 위험이 적어서 나무 수저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신데요. 그런데 나무로 만든 수저는 주방 세제를 사용해 씻으면 절대 안 됩니다. 일반 식기를 설거지하듯이 주방 세제로 씻으면 나무의 미세한 틈으로 세제나 음식물 찌꺼기가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씻은 뒤에도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색이 어둡게 변하면서 심한 경우 곰팡이가 생기거나 갈라지기도 합니다.
나무 식기, 관리하는 방법
나무 식기는 잘 씻고 잘 말려야 하는데요. 관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은 물에 수저를 담가 부드러운 스펀지 수세미로 문질러 닦고 물에 식초를 몇 숟갈 넣고 여러 번 헹궈주면 되는데요. 나무 수저는 마른 행주로 물기를 닦아내고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야 변형되지 않습니다.
잘 건조되지 않는다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만 가열하면 바짝 말릴 수 있습니다. 오래된 나무 수저는 마른 수건에 포도씨유와 같은 식용유를 묻혀 닦으면 나무 광택이 되살아나 새것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10년이상 너무 오래되었다면 나무식기를 버리고 새로 사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함께 읽을만한 보드
▶ 주민센터에 '이것' 신청만 하면 빠짐없이 지원금 챙겨주는 제도
▶ 플라스틱 용기에 '이 숫자' 있으면 절대 쓰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