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안 악취 싹 사라집니다" 집안 곳곳 숨어있는 냄새 제거하는 꿀팁

by 핑크2 2022. 7. 13.
반응형

각종 세균, 곰팡이와 함께 집 안에 숨어있던 악취가 슬슬 올라오는데요. 집안에서 알 수 없는 악취가 내내 풍긴다면 일단 사는 일 자체가 힘들고, 누굴 쉽게 초대하기도 망설여지죠. 옷과 머리카락에 찌든 냄새로 외출마저 꺼리는 지경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안 곳곳에 숨어있는 냄새를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안 곳곳 냄새 제거하는 꿀팁

보온병

보온병에 배어 있는 냄새는 달걀 껍데기를 잘게 부순 뒤 솔로 씻어주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고기, 생선 조리 뒤

고기나 생선을 조리한 뒤에 나는 냄새는 환풍기를 돌려도 쉽게 빠지지 않는데요. 조리 직후 촛불을 켜두면 의외로 빨리 냄새가 가십니다.

 

싱크대 배수구

음식물, 기름 찌꺼기 등이 엉겨붙어 냄새 나는 배수구에는 식초가 효과만점. 2~3일에 한 번씩 설거지 직후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식초를 섞은 물(물 반 컵에 식초 2큰술 정도)을 다시 부으면 악취가 어느정도 제거됩니다.

 

 

냄새 밴 외출복

냄새가 밴 외출복은 샤워 뒤 수증기가 자욱한 욕실에 걸어두면 냄새가 비교적 빨리 없어집니다. 또는 헤어 드라이어를 옷 안에 넣고 찬바람을 몇 분 정도 쐬어줘도 좋습니다.

 

플라스틱 김치통

김치를 담았던 통은 다른 음식을 담기 어려울 정도로 강한 냄새가 뱁니다. 이런 김치통에 쌀뜨물을 가득 담아 볕이 잘 드는 곳에 한나절쯤 두면 냄새가 가십니다.

 

전자레인지

오렌지나 귤 껍질을 넣고 2분 정도 레인지를 돌린 뒤 젖은 걸레와 마른 걸레로 번갈아 닦으면 때와 냄새를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보드

 주민센터에 '이것' 신청만 하면 빠짐없이 지원금 챙겨주는 제도

 플라스틱 용기에 '이 숫자' 있으면 절대 쓰지 마세요!

"과태료 폭탄 맞습니다" 일반 쓰레기에 같이 버리면 절대 안되는 쓰레기

"아파트 관리비 꼭 되돌려 받으세요" 무조건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아파트 관리비 받는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